지리산 노고단 탐방로 예약
지리산 노고단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곳 중 하나로 꼽힙니다. 노고단 정상까지 1시간~1시간30분 (왕복3시간) 초보 등산객도 쉽게 정상에 올라가 일출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노고단 예약방법, 탐방로 지도, 주차장정보, 일출정보, 날씨 정보까지 확인하는 방법과 링크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노고단 정상은 특별보호구역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탐방로 예약을 사전에 진행 하셔야 입장 가능합니다. 현장에는 직원이 큐알코드 일일히 검사를 하고 있으며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QR코드가 전송됩니다. 1인당 10명까지 예약이 가능하시며 16:00 까지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지리산 일출시간
한국의 대표적인 일출 명소로 정상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웅장하고 감동적입니다. 지리산 노고단의 일출 시간은 계절에 따라 달라집니다. 봄과 여름에는 해가 일찍 뜨기 때문에 5시에서 6시 사이에 일출을 볼 수 있으며, 가을과 겨울에는 6시에서 7시 사이에 일출이 시작됩니다. 일출을 감상하기 위해 최소한 일출 30분 전에 도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가 떠오르기 전 하늘이 서서히 붉게 물들기 시작하는 ‘여명’의 순간을 감사하며 미리 자리 잡고 편안하게 감상하길 추천드립니다. 날짜별 정확한 일출 시간을 확인하시고 싶으신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리산 날씨
노고단은 고지대에 위치해 기후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날짜별 날씨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안개가 많이 끼는 날은 구름때문에 햇빛이 다 가려져 일출감상이 불가할 수 있으니, 날짜별 날씨 반드시 체크하시고 산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출 산행 준비물
봄과 가을에는 일교차가 매우 큽니다. 낮에느 비교적 따뜻하지만, 새벽에 일출을 보기 위해 산행후 정상에서 기다리는 동안 기온이 많이 쌀쌀합니다. 얇은 옷을 여러 겹으로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름에는 얇은 외투를 준비하시고, 겨울에는 일출 시간이 늦고 매우 춥기때문에 두꺼운 방한복과 따뜻한 음료를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차장(성삼재휴게소)
노고단 정상까지 제일 가까운 주차장은 성삼재휴게소 입니다. 주차장은 유료 주차장은으로 최초1시간은 1,100원 1시간 이후 10분당 가산요금은 300원 입니다. 성삼재 휴게소에는 편의점도 같이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